본문 바로가기
살아남는 외국어

영어문장 말하기 확장 3탄 / 로지영어 / 반복 말하기 / 말하기 방법 추천 / 매일 반복 / 반드시 입으로 계속 말하기

by 유플라시보 2024. 9. 24.
반응형

나의 글 링크 : 로지영어

 

'로지영어'를 바탕으로 한 나만의 확장된 영어문장 10개를 더 올리려고 해요

(왜 제가 이 문장들을 올리게 되었는지 발단을 알고 싶으시면

위의 링크글 먼저 보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실제 그 나라에서 살고 있지 않은 이상

우리는 단단한 정신력으로 무장해

자기만의 셀프 규칙을 정한 후

의지를 가지고 매일매일 영어문장을

입으로(혓바닥이 얼얼할 정도로^^) 말해보도록 해요

 

문장 상황과 딱 들어맞는 곳에 여러분들이 있다고

마인드 컨트롤 한 후에 말이죠~~

 

자, 오늘도 확장영어 문장 10개 들어갑니다. 

(그냥 생활에서 잘 쓰는데 헷갈리는 표현들입니다~)


# 로지 영어 21

나는 잃어버린 줄 알았던 돈을 내 재킷 주머니에서 우연히 발견했어요.
I accidently found the money that I thought I lost in the pocket of my jacket.

# 나만의 확장 영어 21 (책상서랍은 생각지도 않고 집에서만 찾았던 적이~^^)

나는 잃어버린 줄 알았던 돈을 사무실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발견했어요.
I accidently found the money that I thought I lost in the desk drawer of my office.


# 로지 영어 22

나는 다다음주에 출시될 아이폰을 살 계획이야
I'm planning to buy an iPhone that will be released the week after next.

# 나만의 확장 영어 22 (우리 가끔씩 '다다다음주'라는 표현 쓰자네요.)

나는 다다다음주에 출시될 아이폰을 살 계획이야
I'm planning to buy an iPhone that will be released three weeks from now.


# 로지 영어 23

우리가 지지난주에 가족 모임 가졌던 그식당 이름이 뭐였지?
What was the name of the restaurant where we had a family get together the week before last?

 

# 나만의 확장 영어 23 ('저저번달'은 영어로? 궁금하자나요)

우리가 저저번달에 가족 모임 가졌던 그식당 이름이 뭐였지?
What was the name of the restaurant where we had a family get together the month before last?


# 로지 영어 24

내가 거의 매일 책을 읽으러 오는 그 카페는 분위기도 좋고 스콘도 맛있어요.
The cafe where I come to read almost every day has nice vibes and delicious scones.

 

# 나만의 확장 영어 24 (분위기 좋은 카페에 직원까지 친절하면 매일 가죵)

내가 거의 매일 책을 읽으러 오는 그 카페는 분위기도 좋고 직원들도 친절해요.
The cafe where I come to read almost every day has nice vibes and the sfaff are friendly.

 

staff는 집합명사이기 때문에 복수형(staffs)을 안 쓴다는 점!!


# 로지 영어 25

내가 이틀에 한번 조깅하는 공원은 철길 아래에 있어서, 비오는 날에도 달릴 수 있어요.
The park where I jog every other day is under the railroad so I can run even when it's raining.

 

# 나만의 확장 영어 25 (내가 다니는 도서관은 노을 맛집!!)

내가 자주 가는 도서관은 서쪽으로 창이 나 있어서,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어요.
The library I often go to has windows facing west, so I can see beatiful sunsets.


# 로지 영어 26

내가 퇴근 후에 장을 보곤 했던 그 슈퍼마켓은 지금은 없어졌어요.
The supermarket where I used to do the groceries after work is gone now.

 

# 나만의 확장 영어 26 (직장근처에 화재로 없어진 마트가 있었다는)

내가 퇴근 후에 장을 보곤 했던 그 슈퍼마켓은 불타 버렸어요.
The supermarket where I used to do the groceries after work has burned down.

 


# 로지 영어 27

봉투가 꽉 찼는데, 나가는 길에 쓰레기 좀 내놔 줄래요?

Could you take out the trash on your way out since the bag is full?

 

# 나만의 확장 영어 27 (남편 심부름 잘 시키는 나~^^)

음식물 쓰레기 통이 꽉 찼는데, 나가는 길에 통 좀 내놔 줄래요?

Could you take out the bin on your way out since it is full?


# 로지 영어 28

퇴근하고 집에 오는 길에, 내가 주문해 놓은 피자 좀 찾아올래요?

 Do you mind picking up the pizza that I ordered on your way home after work?

 

# 나만의 확장 영어 28 (남편 시키는 재미붙인 나 ^^)

퇴근하고 집에 오는 길에, 내가 맡겨놓은 세탁물 좀 찾아올래요?

 Do you mind picking up the laundry that I left behind on your way home after work?


# 로지 영어 29

우리 남편은 자상해서 내가 요리하는 동안 저녁 상을 차려줘요
 My husband is considerate enough to set up the table for dinner while I am cooking.

 

# 나만의 확장 영어 29 (자상한 남편은 오래 사랑받아요~^^)

우리 남편은 자상해서 내가 청소하는 동안 빨래를 널어요
 My husband is considerate enough to hang up the laundry while I am cleaning up.


# 로지 영어 30

빨래가 잘 안마르니까, 장마가 끝날 때까지 세탁을 미룰 생각이에요
I'm thinking of putting off doing the laundry until the rainy season is over because it doesn't dry well.

 

# 나만의 확장 영어 30 (그래서 장마기간에 어머님 댁 문칠작업을 미루었다는)

페인트가 잘 안마르니까, 장마가 끝날 때까지 문에 페인트칠 하는 것을 미룰 생각이에요
I'm thinking of putting off painting the doors until the rainy season is over because it doesn't dry well.


오늘도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로지가 만든 영어 문장 10개와

제가 확장시킨 영어문장 10개를 정리해 보았어요.

 

영어 마스터를 위한 왕도는 따로 없어요.

매일매일 연습하고 외우고 연습하고 외우는 길 뿐..

 

아래 사진에 여러분 뒷모습을 대입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