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남는 외국어

영어문장 말하기 확장 1탄 / 로지영어 / 반복 말하기 / 말하기 방법 추천 / 매일 반복 / 반드시 입으로 계속 말하기

by 유플라시보 2024. 9. 21.
반응형

나의 글 참고 : 로지영어 링크



얼마 전에 제가 '영어 긴문장 말하기'에 완전 짱 효과를 봤던 
어떤 유튜브 채널을 소개했었는데요
(**위의 링크 먼저 보고 오시면 이해되실 거예요**)
 
영어 짧은 문장도 말하기 힘들었던 제가
영어 긴문장을 말할 수 있다는게 지금 생각해도 너무 신기하곤 해요
 
이곳저곳 기웃대며 영어로 유창하게 말하고 싶어서
유목민 생활하고 지친 상태에서 만났던 '로지영어'덕분에
제 말하기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니
소개 안 할 수가 없었어요
 
사람마다 외국어 습득하는 방법이 다 다르고
자기만의 방법이 있겠지만
 
로지가 하는 방법이 저에게는 먹혔던거죠. 
거기 댓글을 보면 알겠지만 저 말고도 제법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던 거 같아요.
 
특히 강조할 부분은
저번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미친듯이 입으로 말하는 거예요
 
뇌의 해마가 장기기억으로 가둘때까지
그만큼의 반복이 필요한 거죠
이렇게 반복하게 동기를 준 '로지영어'를 만났던 것에
아주 감사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렇게 효과를 보았던 '로지영어' 문장들을
나만의 확장된 영어문장으로 만들어서
정리를 해 보았어요
 
우리가 만나는 환경은 딱 하나만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상황으로 다가오니까 영어문장도 확장해서 연습하는게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요
물론 기존에 연습하고 계셨던 기본 문장들은 매일매일 입으로 말해야 해요
(툭 치면 0.1초만에 바로 입에서 나올 정도로..)

 
요즘은 영어로 말하기 연습하기 전에
생각해요
'스위스 여행(제가 꼭 가보고 싶은곳)을 갔는데 현지인이 영어로 나에게 말을 걸고
나는 능숙하게 대답하고
그리고 우리는 친구가 되고 그사람은 자기집으로 나를 초대하고~~'
뭐 이런 상상을요.
그렇게 상상 먼저 하고 영어 말하기 연습하면 더 신나게 할 수 있어요. 꿀팁~~!! 헤헤
 
자... 이제부터 저의 확장문장 구경해 보실까요.


# 로지 영어 1

나는 그저께 퇴근해서 집에 가는 길에 세탁물을 찾으러 빨래방에 들렀어요.
I dropped by the lanudromat on my way home from work to pick up the laundry the day before yesterday.

 

# 나만의 확장 영어 1 (세탁소 들렀을 때 문이 닫힌 적이 많았으므로)

 나는 어제 퇴근해서 집에 가는 길에 세탁물을 찾으로 빨래방에 들렀는데 문이 닫혀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 저녁에 또 들러야 해요
I dropped by the lanudromat on my way home from work to pick up the laundry yesterday. But it was closed. So I need to stop by there again this evening.
 

* 들르다 : drop by, stop by


# 로지 영어 2

운동복 차림에 머리를 하나로 묶은 로지가 조깅하면서 길을 건너 가는 거 아까 봤어요.
I saw Rosy jogging in a sweatsuit with a ponnytail across the street earlier today.
 

# 나만의 확장 영어 2 (가끔 퇴근 때 아들을 보는 경우가 있어서)

운동복 차림에 슬리퍼를 신은 내 아들이 전화하면서 길을 건너 가는 거 퇴근하는 길에 봤어요.
I saw my son in a sweatsuit and slippers on the phone across the street on my way home from work.


# 로지 영어 3

나는 카페인에 아주 민감해서 커피를 한잔만 마셔도 심장이 두근거려
I'm so sensitive to caffeine that my heart races even when I drink a single cup of coffee.
 

# 나만의 확장 영어 3 (커피는 잘 마시는데 술은 잘 못먹는 나)

나는 알코올에 아주 민감해서 술을 한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져
I'm so sensitive to alcohol that my face turns red even when I drink a single glass of alcohol.


# 로지 영어 4

나는 차가 있지만 책을 읽기 위해서 전철을 타고 출근해요
I take the subway to work although I have a car so that I can read books.
 

# 나만의 확장 영어 4 (나는 전철이 없는 곳에 살기 때문에)

나는 차가 있지만 책을 읽기 위해서 버스를 타고 출근해요
I take the bus to work although I have a car so that I can read books.


# 로지 영어 5

나는 살을 빼기 위해서 가능할 때마다 적어도 하루에 만보를 걸으려고 노력해요
I try to walk at least ten thousand steps per day whenever possible to lose weight.
 

# 나만의 확장 영어 5 (나는 살이 안 쪄서 다리가 튼튼하기 원하므로)

나는 다리에 힘을 기르기 위해서 가능할 때마다 적어도 하루에 만보를 걸으려고 노력해요
I try to walk at least ten thousand steps per day whenever possible to build strength in my legs.


# 로지 영어 6

전철이 붐벼서 오늘 아침 출근하는 내내 서서 갔어요.
I was standing on the subway this morning all the way to work because it was crowded.
 

# 나만의 확장 영어 6 (나는 전철이 없는 동네에 살아서)

버스가 붐벼서 오늘 아침 출근하는 내내 서서 갔어요.
I was standing on the bus this morning all the way to work because it was crowded.


# 로지 영어 7

내가 집에 왔을 때, 아들이 잠옷을 입고 헤드폰을 쓴 채 노트북으로 게임을 하고 있었어요.
When I got home, my son was playing games on his laptop wearing his pajamas and headphones.
 

# 나만의 확장 영어 7 (나의 아들은 게임보다 치킨을 좋아하므로)

내가 집에 왔을 때, 아들이 속옷만 입고 손으로 치킨을 먹고 있었어요.
When I got home, my son was eating chicken with his hands in his underwear.


# 로지 영어 8

나는 주머니에 가지고 있는지 몰랐던을 발견할 때 좋아요
 I love it when I find money I didn't know I had in my pocket.
 

# 나만의 확장 영어 8 (나는 괜찮은 카페에서 책읽는 거 좋아하므로)

나는 집근처에 있는지도 몰랐던 괜찮은 카페를 발견할 때 좋아요.
 I love it when I find a nice cafe near my place I didn't know existed.


# 로지 영어 9

나는 9월에유럽 여행을 위해, 시간날 때마다 스페인어를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I've made up my mind to study Spanish whenever possible for my trip to Europe in September.
 

# 나만의 확장 영어 9 (나는 11월에 일본여행을 가야 하니깐 )

나는 11월에일본 여행을 위해, 시간날 때마다 일본어를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I've made up my mind to study Japanese whenever possible for my trip to Japan in Nevember.


# 로지 영어 10

나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시간날 때마다 저녁에 아파트 주변을 한 시간 정도 걸으려고 노력해요
I try to walk around my apartment for about an hour in the evening whenever I can to stay healthy.
 

# 나만의 확장 영어 10 (나는 저녁설거지 이후 반시간 정도만 걷기 때문에)

나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저녁에 설거지를 마친 후에 아파트 주변을 반 시간 정도 걸으려고 노력해요
I try to walk around my apartment for about half an hour  in the evening after washing the dishes to stay healthy.



10편의 문장을 조금씩 나의 상황에 맞게 바꾸어서 만들어 봤는데요
이렇게 해 보면 나중에 영어로 말할 때 더 빠르게 입으로 나올 수 있으니까
여러분들도 참고해서 공부하시기 바랄께요~
 
다음번엔 영어문장 말하기 확장편 2탄으로 준비할께요~

 

반응형